일상

예비역향우 여름 체력단련 월례회에서 - 맨발 맨땅 접지걷기 강조

여추 2021. 8. 16. 16:57

여름장마와 유난히 오래 지속되는 폭염의 삼복더위에도 예비역향우 합우골프회 월례회는 날씨부조를 잘 받아 빠짐없이 계속되어 왔다. 고마운 일이다. 게다가 쉽지 않은 개별부킹이 잘 관리되어 필요한 티가 거의 확보되고 있다.

더운 여름과 추운 겨울에는 몇개월간 쉬는게 일반적 관례인데 우리는 전천후로 쉼없이 계속한다. 현역시절에 여름에는 혹서기훈련, 겨울에는 혹한기훈련을 하면서 어떤 악조건의 기상에서도 임무를 수행하는 훈련이 된 회원들이다. 예전 젊은시절 이야기이기는 하지만 마음만은 그 시절 못지 않다. 그래도 몸은 어쩔 수 없이 물질공간의 법칙을 따를 수밖에 없으니 나이드는 만큼 몸도 그 상태가 되지 않을 수 없기는 하다. 그런 자연스러운 흐름에 대한 겸손에서 벗어나지 않게 조심조심 챙기고 있다.

맨발 맨땅 접지걷기에 관심

카톡방에 이에 관한 여러 정보를 올리고 모일때 몇차례 강조하기도 했는데 몇몇 회원들이 관심을 가지고 또 묻는다. 이런 기회에 모두가 관심을 갖도록 다시한번 강조했다.

일반적으로 평소 몸속에는 +5~ 7 volt의 양전하가 빠져나가지 못하고 있다. 입는 옷이나 침구류, 차량, 카펫트, 스마트폰을 비롯한 전자기기와 가전제품, 지하철 등 우리 주변의 대다수 여건에서 전자파가 계속 발생되고 있다. 옷이 몸에 달라붙고 승용차 문을 열때 번쩍하는 정전기로 깜짝 놀라기도 한다. 그런데 이를 중화시키는 과정없이 계속 그렇게 살고 있다. 그래서 활성산소가 많이 생긴다. 활성산소는 외부 침입군을 격퇴하는 역할을 하는데 그 이상으로 계속 발생하는 활성산소가 제 역할을 다하고 나면 몸 이곳저곳까지 공격하는 역할까지 하게 된다. 세포에서의 신호 전달 체계를 망가뜨리거나 면역력을 저하시키므로 당뇨병, 동맥 경화, 암 등을 유발하며 세포의 재생을 막기 때문에 노화를 촉진시킨다. 양전하를 땅에 접지하면 zero volt로 중화되면서 활성산소가 배출된다.

몸속의 양전하와 활성산소 배출

건강에 관한 정보가 무수히 많지만 대다수 듣고 보고 넘기게 되지 막상 자기가 실천하려면 확실한 신념이 생겨야 한다. 그런데 자기의 기존 방식을 바꾸기가 좀처럼 쉽지 않다. 극한상황이 되어 이 방법 밖에 없다는 절박함이 있다면 실천을 하게 될 것이고 효과도 확실히 얻을 수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아직은 건강에 큰 문제가 없는 상태에서 건강증진을 위해서라면 열심히 실천하지 않는 경향이다. 그런데 건강은 건강할때 관리하는게 기본이다. 젊은시절부터 올바른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중요하고 나이들어서는 이제라도 실천하는게 가장 빠른 길이라 할 것이다. 언젠가는 어차피 버리고 갈 육신이기에 있는 동안에 잘 관리해서 유익하게 활용하는 것이 또한 지혜로움 아닐까? 지금, 오늘 당장 내가 실천하지 않으면 '그림의 떡'으로 나의 영양소가 될 수 없는 것이다.

모든 병은 몸속 정전기가 원인
https://m.youtube.com/watch?v=l1_tpEOzDKE


맨발 맨땅 earthing, 접지걷기 2개월 실천의 중간경과
https://now4here.tistory.com/m/1072


코로나 거리두기 강화

수도권지역 사회적거리두기 강화조치로 인해 락카실과 샤워장 사용이 불가함에 따라 차에서 운동복을 입은 채로 나오고 운동 끝나고도 간단히 세수정도만 할 수 있다. '코로나통제'에 대하여 오래 지속되다 보니 이제는 사람들이 받아들이기에 그런가보다 하고 둔감해진 것 같다. 국가경영의 입장에서 국민의 안전을 도모하기 위한 불가피한 조치들이라고 할 것이다. 그러나 그 의도가 순수하다면 당연히 국민들이 따르는게 정상이겠지만 뭔가 다른 의도를 가지고 이 상황을 이용하고 있는 것 같다는 의혹을 갖는 국민이 많으니 그 불신이 적지 않아 보인다. 정말 국민들의 건강을 걱정하고 그 대책을 강구하는 건전한 정책이 나왔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이런 역병의 유행 상황은 계속 일어날 것인데 그때마다 지금처럼 대처하면 어쩌나 우려스럽다.

이러한 상황에서도 맞는 옛 선사의 말씀이 있다.
''정인설사법(正人說邪法)
사법실귀정(邪法悉歸正)
사인설정법(邪人說正法)
정법실귀사(正法悉歸邪)
바른 인간이 되면 그 어떤 일을 해도 바른 길로 가게 된다.
바른 사람이 되는 것이 가장 먼저다.

8.12(목) 아침, 남수원에서 합우전우회 3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