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7(화) 아침, 동여주체력단련장에서 동기생 및 가족 9팀 참가

소서 더위에 이렇게 덥지 않은 날을 만나다니, 구름이 계속 여름햇살을 가려주고 바람까지 가끔씩 불어주는 쾌적한 날이다.

이른아침 가는 길에는 빗방을이 오락가락 하더니 덕분에 시원스런 아침을 맞는다. 민병노회장의 날씨 매직이 이날도 맞아 들어갔나 보다. 우리가 운동끝난 오후에는 30도가 넘는 후덥지근한 무더운 날씨가 이어졌으니 말이다.

하버드연구진들이 행복에 대한 연구를 오랜 세월을 지나면서 인간의 삶을 관찰해본 결과 돈과 명예가 아닌 '좋은 관계'가 행복의 가장 중요한 요소라는 사실을 밝혀냈다고 한다. 가족관계이고 친구관계이다. 숫자보다는 편안함이 유지되는 관계이다.

'노인과 바다'로 유명한 미국의 대문호 헤밍웨이는 62세인가 사망했다 한다. 그의 절친 친구들이 하나둘 떠나고 나니 우울증을 견디지 못했나 보다. 노인이 되어서는 돈과 건강을 가졌다고 행복한 것은 아니다. 친구가 대단히 중요한 요소이다. 우리 동기생들은 이런 면에서도 무척 좋은 여건을 갖추었다. 감사한 일이 아닐 수 없다. 이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봉사와 기여가 또한 필요할 것이다. 정성들인 만큼의 관계가 이어진다.

코로나사태 가운데서도 여러 동기들과 가족들이 건강하게 월례회에서 만날 수 있어 무척 반갑다. 민병노회장의 주선과 수고 덕분이다. 8월 방학 후 9월 월례회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게 되기를 기대한다.

▷Mountain 코스
07:25
김영옥 송성희 송정배 이여숙
07:32
유병태 이재영 이화영 이형후
07:39 
강신득 민병노 서재석 유선준
07:46
김기환 김종문 임필락 황의봉
07:53
권혁모 김제형 문두식 임창희

▷Lake 코스
07:25 
남복경 심차회 연수일 정은희
07:32
김국남 백언기 박상영 석정희
07:39
권안도 김근식 김용석 정완균
07:46
성유경 이동남 이종정 전인구

노캐디 카트관리 안전교육

레이크 2조

레이크 3조 챔피언조

 레이크 4조

버디

또 버디, 축하!

버디가 4개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