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5(일) 09:30, 6호선 역촌역에서 고교 바이콜릭스 회원 4명이 만나 은평평화공원 미해군 윌리엄 쇼대위 동상 앞에서 자유필름 유튜브 촬영 후
★코스:응암역~ 불광천~ 홍제천~ 성산대교~ 한강대교~ 동호대교~ 살곶이 체육공원~ 청계천~ 광화문역(36km)
★날씨및 기온: 맑음. 23-27도

주말 종교활동이 제한되다 보니 5월 중순부터 매주말 자전거라이딩이 되고 있다. 5월말부터는 6.25전적지 참배를 겸하고 있어 이날이 4번째가 된다.

-의정부 축석령 포병전적지
-오산죽미령 UN군 첫참전 전적지
-인천상륙작전 후 서울수복작전 개화산-행주나루 전적지에 이어
-시가지전투로 녹번리전투에서 전사한 미해군 윌리엄 해밀턴 쇼대위의 동상이 있는 은평 평화공원에 모여
'어렵게 지켜져온 대한민국의 자유'에 대한 유튜브영상을 촬영했다.

우리 고교 친구들이 주말마다 행하는 작은 추모행사가 70년전 이 땅의 자유를 지키기 위해 소중한 목숨을 바친 유엔군 용사들과 선배 전우들에게 작으나마 위안이 되고 우리 국민들과 특히 전쟁의 고통이나 가난의 어려움을 모르고 자란 젊은이들과 청소년들에게 고마운 마음이 일어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간절한 소망을 담고 이를 유튜브영상에서 젊은이들에게 당부했다.
※자유필름 제7탄 '청년들에게 고함'

은평평화공원에 있는 노래비
'님계신 전선'
손로원작사, 박시춘작곡, 금사향노래
''태극기흔들며 님이 떠난 새벽정거장 기적이 울었오...''

홍제천에 있는 우수조망 명소 다리 위에서 북쪽으로 보면 북한산 11개의 봉우리들이 잘 보인다.

 

옛 청계천 판잣집 모습 보존

청계천 상류 광통교에서 역사소개
조선의 첫왕후인 신덕왕후를 모셨던 정릉이 태종시대에 지금의 정릉으로 이장되면서 장대석들이 이곳 광통교로 옮겨졌고 옛 정릉은 이름만 정동으로 이어져오고 있다.

 

청계천 광교 맛집 널찍한 감자탕집에서 점심식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