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고대 정보통신대학원(ICP) CEO과정에 2000년도 함께 수학한 8기 원우들로 구성된 엔젤 월례모임이 어느새 19년째 이어져오고 있다. 70여명 수료자 중에 20여명이 수시로 동참하여 맥을 잇고 있다.

사업상 바빠 참석 못하는 경우보다는 참여여건이 안되거나 자기와 편하게 어울릴 분위기가 아니어서 오지 않는 경우가 더 많아 보인다. 시간이 지나면서 서로 어우러져 지나는 사이에 모난 부분은 닳아 깎여나가고 결국은 '유유상종'으로 저절로 정리가 된다.

작년도 가을모임 이후 올해들어 첫 모임이다. 봄꽃이 활짝 피고 새싹이 돋아나는 희망의 계절에 봄바람까지 살랑 불어주어 나무랄데라고는 없는 날이다. 그런데 어른들은 어딜가나 나라걱정과 자식세대에 대한 걱정이다. 몸은 여기에 있어도 대한민국의 현 시국에 대한 염려로 마음엔 아직 봄이 오지 않은 분위기다. 아니 시간이 갈수록 오히려 판이 잘못된 역사의 길로 기울어져가는 것같아 여간 우려스럽지가 않게 여긴다.

여기 동참하고 계신 분들이 다 오늘의 대한민국이 있게 산업과 경제, 그리고 정치, 사회 모든 분야의 바닥이 튼튼하게 자리잡는데 거의 맨바닥에서 시작하여 결실을 일구어오신 분들이라 그 성장변화에 대한 애정이 남다르다. 평온한 노년을 맞을 자격이 있는 분들인데 걱정스러운 시국이다. 봄의 새로운 기운이 국가지도자들에게 따스하게 스며들어 그분들이 대한민국 역사의 흐름에 바른 역할을 해나가고 그리하여 국민이 화합되는 아름다운 세상이 열리게 되기를 염원해본다.

4.10(화) 13시 렉스필드에서 4팀
 <레이크코스>
1조 박정규 조문규 이춘호 박충배
2조 이웅호 김필수 김춘식 강창구
<마운틴코스>
1조 김주한 김용남 손영기 박상훈
2조 강하근 오영희 전인구 조진경

강석문원우가 자전거라이딩 부상으로 손영기원우가 참석했다.

구불구불 진입도로

진달래 조팝나무

멋진 신사같이 길 양쪽에 서서 손님을 맞는 메타세퀘이어 나무들

클럽하우스 직전의 벚꽃길

출발전 점심식사

레이크 2조

마운틴 1조

전인지 전인구

마운틴 9번 롱홀에 two-on 조진경원우 이글퍼터

마운틴 2조 밸리1번 그린 지나

저녁식사

박충배총무의 수고에 감사

김용남회장

이웅호원우

반응형

+ Recent posts